동화슈가
고흥군(군수 박병종)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 활동 공간 확충을 통한 건전육성 기반 조성을 위하고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2013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으로 오는 2월 28일(목)까지 8주간 운영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청소년들이 중심되어「청소년 꿈과 희망 바꾸는 세상! 즐거운 문화체험교실」이란 주제로 고흥 21세기 비전, 우주항공중심도시에 맞추어 고흥 이미지를 표현하며 양모를 엉키게 하여 여러 형태의 공예기법으로 작품을 만들어 내는 니들펠트, 다채로운 연주로 감성을 키우는 청소년 관현악 음악교실, 동화와 함께 스토리텔링하며 건강한 먹거리를 교육하는 동화가 있는 슈가크래프트 프로그램 등 11여개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0년 11월 개관한 고흥군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이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하면서 서로의 만남을 통한 대화와 의견을 교환하는 소통의 장으로 개인적인 여가 활용과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청소년들의 휴식을 즐기며 문화적 공간 서비스를 제공하여, 조직화된 동아리 또는 일시적인 목적으로 모인 청소년들의 모임 등 여러 청소년들이 같은 취미와 주제를 가지고 대화나 모임을 가질 수 있는 공간으로 역할을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흥군의 이미지에 부합하며 청소년의 창의적이고 자발적인 참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운영하며 지역 청소년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3-01-24 07:58 송고
2013-01-24 07:59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