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라남도의회는 제10대 전반기 원구성에서 송형곤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을 의회운영위원장으로 선출하였다. 지난 7월 7일 전라남도의회에서는 도의회의 의장을 비롯하여 상임위원 배정까지 최종 원구성이 마무리되었다.
○ 이날 송형곤 의원이 당선된 의회운영위원장 직은 전라남도의회의 7개 상임위원회 중 수석 위원회로서 도의회의 총괄 운영과 결정협의, 전라남도민들의 의견이 의정에 조정․반영되는 중역 위원회의 으뜸이다.
○ 의회운영위원장 선거에서는 송형곤 위원장을 비롯해서 2명의 후보가 등록하여, 전체 58명의 도의원 중 36표의 압도적인 지지로 1차 투표로 당선 결정되었다.
○ 송형곤 위원장은 고흥군 과역면 출신으로 조선대학교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고흥군체육회 이사, 국회의원 보좌관, 민주당 고흥․보성 사무국장 등 지역의 많은 분야에서 리더 역할을 해오다 2010년 도의원에 당선되어 농수산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등에서 활동하였으며, 건설소방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활발한 업적을 이루었다.
○ 특히, 건설소방 관련 현안에 대해 깊이있는 지적과 전문가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기후변화로 인한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기후변화대응센터 설치와 기후변화기금 조성에 앞장선 점을 높이 인정받는 등 지대한 공헌으로 2013년도에는 최우수 광역의원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 전라남도의회 10대 전반기 운영위원장으로 당선된 송형곤 위원장은 지방의회의 인사권 독립, 의원 정책보좌관제 도입, 지방선거 4월 실시 추진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하고, 강력한 추진을 약속하였다.
○ 한편, 제10대 전라남도의회 운영위원장 당선소감으로 "소외되고 침체된 전남의 발전과 난제들을 해결해야 할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나의 한몫이 전남의 미래를 결정한다는 각오로 하루 하루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 또한 더불어 내고향 고흥 구석구석에 행복과 발전을 일구기 위해서도 더욱 더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굳은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4-07-08 15:51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