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Z3Y1303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지난 19일 고흥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정평가위원 58명과 전 실과소장, 공약추진 담당 등 10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민선 6기」 공약사항 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금번 보고회는 고흥군군정평가위원장을 맡은 윤용현 교수의 주재로 실과소장들의 발표와 평가위원들의 질문 및 답변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고흥군은 지난 8월 22일, 박병종 군수 주재로 ‘「민선 6기」 공약 이행 검토 보고회’를 통해 1차 검증작업을 거쳤으며, 금번 보고회를 통해 군민의 시각에서 공약 이행에 대한 재진단을 받는 절차를 이어오면서 「민선 6기」 공약 실현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민선 6기」 주요 공약은 ▴군민 배심원제 도입 ▴중소기업물류센터 유치 ▴고흥 과학로켓센터 건립 ▴어르신 공동생활관 확충 ▴지역 맞춤형 재난․재해 매뉴얼 개발 ▴권역별 국민 휴양관광단지 개발 등 20대 공약 34개 세부사업으로 이루어졌다.
윤용현 교수는 “「민선 6기」 4년의 기간 동안 추진할 공약사항을 섣불리 확정짓는 것보다 지금처럼 검증하고, 진단하고, 또 확인하는 절차는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우리 군정평가위원회에서는 「민선 5기」와 마찬가지로 「민선 6기」에도 행정과 지역주민이 톱니바퀴처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다하자”고 의지를 다졌다.
박병종 군수는 “지금까지 군정발전에 적극 협력해 주신 만큼, 「민선 6기」에도 군정이 올바르게 갈 수 있도록 의지와 열정을 보내 주기 바란다”면서 “금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은 「민선 6기」 공약사항에 적극 반영하여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 이행에 전 행정력을 모을 것이다”고 소회를 밝혔다.
고흥군은 금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평가위원들의 의견과 내부 검증을 거쳐, 10월 초 「민선 6기」 공약사항을 최종 확정하고, 공약집 발간 및 군 홈페이지에 게재할 방침이다.
한편, 고흥군 군정평가위원회는 군정 주요업무와 공약사항 등 군정 전반에 대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군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하여 2011년 10월 구성되었으며, 그동안 공약사항 군민평가와 토론회 개최 등 지역발전을 위한 행보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4-09-23 12:31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