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E4J1183-1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국제 우호교류 도시인 중국 광서장족자치구 동흥시와 공무원 인사교류 협정 및 공동번영과 실질적 교류를 위한 동반자적 협력관계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중국 광서장족자치구 동흥시 상무부시장을 비롯한 정부대표단 일행 6명이 지난 25일부터 1박 2일간 일정으로 고흥군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양 시・군간 공무원 인사교류 협정 체결과 경제분야 교류를 위해 마련됐다.
방문 첫날인 25일에는 군청 상황실에서 양 시군과 공무원 인사교류 협정식을 가졌다.
협정내용으로는 매년 1~2명을 6개월 또는 양방 합의에 의해 직원 파견근무를 한다는 내용이며, 협정서 조인은 고흥 박병종 군수와 동흥시 인민정부 훤동 상무부시장(시장 직무대리)이 하였다.
금번 공무원 인사교류 협정은 작년 7월 동흥시와의 상생발전 실무협의회 시, 논의되었던 안건으로 그 후 양 시군의 노력 하에 실질적인 성과로 도출된 것이다.
같은 날 오후에는 오는 4월~5월중 동흥시 홍목기술자가 파견 될 마복산 목재문화체험장 현장을 방문하여 작업환경 및 체험장의 전반적인 시설을 두루 참관했다.
26일에는 고흥청정식품단지의 푸드원, GAP농산, 씨앤티푸드와 한성푸드의 식품제조 공장을 둘러보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 했다.
이번 동흥시 정부대표단 단장인 훤동 상무 부시장은 “고흥군 관계자와 군민의 열렬한 환영과 세심한 배려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보합대화(保合大和)의 마음으로 상생발전의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병종 군수는 “먼 곳에서 지기(知己)가 찾아오는 기쁨은 봄소식 보다 더 따뜻하고 설레는 일이라며, 이번 공무원 인사교류 협정 체결을 통해 양 시・군의 협력 잠재력을 더욱 높은 수준으로 발전시켜 나가길 바란다.”고 답례하였다.
아울러, 군 관계자는 “동흥시는 고흥군의 농수특산품의 우수성을 인정하여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기에 앞으로 고흥군 농수특산품 수출을 위해 현재 양 시・군간 적극 협의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고흥군은 지난 2012년 7월 17일 중국동흥시와 우호협력 증진과 상호 교류 촉진을 위한 의향서 체결로 교육, 문화, 농업, 관광, 무역 등 각 방면에 매년 양 시군 간 상호방문으로 활발한 교류활동 전개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5-03-27 09:15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