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위원장 남민우)는 지역 청년들과 함께 꿈과 비전을 고민하고, 진로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을 순회하는 공감소통 프로젝트 ‘청춘순례·청년버스’를 진행한다.
ㅇ 이 프로젝트를 위해 청년위원회 청년 위원들과 대한민국 대표 청년 멘토들, 공공부문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상대적으로 소외된 중소 지역의 청년들을 찾아간다. 이번 행사는 지역 청년들의 꿈과 열정, 고민을 함께 나누고, 진로상담 및 창·취업 컨설팅 등 실질적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먼저 청년공감 토크콘서트 ‘청춘순례’는 대학생·청년그룹이 함께 기획에 참여하였으며, 10월 30일 ~ 11월 28일까지 순천, 경산, 청주, 춘천, 안산 등 전국 5개 지역을 찾는다.
ㅇ ‘청춘순례’에는 나승연(2018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위 대변인), 장미란(전 국가대표 역도선수), 김태원(구글코리아 팀장), 김윤규(청년장사꾼 대표), 박기태(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 단장) 청년위원과 김현학(푸드스타일리스트), 아웃사이더(랩퍼), 신길자(취업컨설턴트)씨 등의 청년 멘토단이 함께 한다.
ㅇ 이들은 지역 청년들과 글로벌 소통, 창의적 관점, 실패와 방황, 도전과 개척, 가치모델 창출, 차별화 등 다양한 주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지역 청년들이 학업, 취업, 창업과정 등에서 겪는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청년 멘토들의 다양한 경험과 제안들이 논의될 예정이다.
□ ‘청년버스’는 10월 29일 ~ 11월 28일까지 순천·여수, 경산, 청주, 춘천, 안산 등 전국 6개 지역을 2박 3일 일정으로 순회하는 ‘찾아가는 청년 컨설팅 버스’다.
ㅇ 이 버스에서는 지역 2030 청년층의 창·취업 상담을 비롯해 정부3.0 공공데이터와 청년 글로벌 창·취업·해외봉사 프로그램인 K-Move 활용방안 등 다양한 청년 컨설팅이 진행된다.
ㅇ 청년버스에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창업진흥원, 산업인력공단, KOTRA, KOICA, 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등 청년 취·창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여 다양한 정보와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 남민우 청년위원장은 “취업과 창업정보 등에서 수도권에 비해 많이 소외되어 있는 지역 청년들이 겪는 어려움을 경청하고, 이를 반영해 지역 특성에 맞는 청년 일자리 창출 대책을 만드는 것이 청년위원회의 중요한 과제”라고 말했다. 남 위원장은 “평소 지역 청년들이 만나고 싶어 했던 청년위원, 멘토들과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고 실질적인 컨설팅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청춘순례는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를 원하는 청년들은 청년위원회 홈페이지
(www.young.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청년버스는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해당지역을 방문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붙임> 청춘순례·청년버스 포스터 / 진행계획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3-10-29 21:58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