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5.(수)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015년 주요업무보고 등
○ 순천시의회(의장 김병권) 제189회 임시회가 5일 개회되어 오는 12일까지 8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 이번 임시회에서는 ▲순천시 주택도시가스 공급사업 보조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서정진 의원 발의), ▲순천시 참전유공자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순천시 여성문화회관 관리운영조례 전부개정조례안과 일반안건 등 총 36건의 안건 등을 심의할 예정이다.
○ 또한 30만 자족도시를 목표로 ‘더 큰 순천’ 비전과 전략 실행을 위한 2015년 주요업무보고도 진행된다.
○ 김병권 의장은 개회사에서 "지난 10.29. 지방자치의 날을 맞아 지방의회가 구성되고 지방자치가 20년을 넘어서면서 지방자치의 패러다임의 변화와 함께 한층 더 진화할 중요한 시점을 맞아, 국세와 지방세의 불균형이 해소되는 재정분권, 지방행정권 이양, 자치입법권 보장 등, 법과 제도의 개선을 통해 지방의 경쟁력이 국가 경쟁력의 근원이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 또한 지방자치제도가 갖는 풀뿌리 민주주의로 모두가 행복한 지방자치를 구현할 책무가 지방의회의 역할이자 막중한 책임이라고 강조하며 자율과 책임을 통해 순천의 새로운 미래를 위한 힘찬 여정을 준비해가자고 당부하였다.
○ 아울러 2015년 주요 사업의 효율적인 예산 편성을 위한 집행부의 사전 노력과, 연내 부진사업 및 각종 사업들의 마무리와 더불어 추워진 날씨에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 대하여도 세심한 관심과 배려를 부탁하였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4-11-06 08:46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