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_광양시평생학습행사추진위원회
광양시에 따르면 오는 11월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중동 근린공원 및 청소년문화센터 일원에서 열리는 ‘2012 광양시 평생학습 한마당행사’의 세부추진계획이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광양시평생학습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이태호)는 지난 10월 15일(월) 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회의를 갖고 ‘2012 광양시 평생학습 한마당행사’의 세부추진(안) 및 분야별 세부계획, 홍보 및 자원봉사 운영계획 등을 확정지었다.
이에 앞서 지난 10.11(목) 시청 상황실에서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평생교육 기관․단체 및 학습동아리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스 및 동아리 경연대회 발표순서 추첨 등 세부 행사진행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가진 바 있다.
‘2012 광양시 평생학습 한마당행사’는 ‘배우는 보람, 나누는 기쁨, 우리 함께해요 평생학습!’ 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올해 행사에는 관내 41개의 평생학습 기관․단체 및 학습동아리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홍보․전시․체험행사, 동아리 경연대회 및 무대발표, 러닝/플리마켓, 포토존 및 키드존 운영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벤트 등 시민들이 공감하고 배울 수 있는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
이태호 평생학습행사추진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시민들이 그 동안 학습한 내용을 전시하고, 발표하고, 공유함으로써 평생학습 도시 광양의 위상을 드높이고 평생학습 문화 저변 확대는 물론 민선5기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광양르네상스 실현을 위한 민주시민의 품성 함양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2-10-17 09:49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