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사면 응령리 60세이상 어르신 사진교육, 노인영화제 수상작 상영 등
순천시 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고령화 사회에서 상대적으로 취약한 어르신들의 미디어 활용 능력을 높이고 창조적인 여가 문화를 개발하고자 다양한 미디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영상미디어센터 두드림은 ‘2012 지역특성화 문화예술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상사면 응령리 마을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사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여수실버미디어 교육, 3050미디어만남, 노인영화제 수상작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중이다.
순천시 영상미디어센터와 (사)전남영상위원회가 공동 진행중인 실버미디어교육 ‘우리는 VJ, 은빛 날개를 펴라’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기간 동안 VJ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된 영상제작 교육으로 지난 3월부터 촬영 및 편집교육을 진행했으며, 오는 6월부터 여수세계박람회의 이모저모를 담고 기록하는 미디어 서포터즈로서 본격적인 VJ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영상미디어센터 두드림에서는 노인 문화에 대한 다양한 시선을 엿볼수 있는 서울노인영화제 수상작을 6월 기획상영작으로 정하고 6월 19일과 20일, 22일, 23일 무료로 상영할 예정이다.
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어르신 대상 프로그램을 통해 미디어 매체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에게 미디어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미디어를 통해 주체적으로 자기를 표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2-05-29 06:32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