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19-3(공직자%20민원응대%20친절교육)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9. 17 ~ 9. 18일 양일간 읍면 직원 200명을 대상으로 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민원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원사무는 신속·공정·친절하게 처리하는게 공무원의 의무이며, 민원처리의 생명은 신속성임을 강조하고, 민원사무처리제도에 대한 교육과 민원 응대요령 및 친절서비스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조정훈 부군수는 “민원인이 민원실에 들어오면 먼저 눈이 마주친 직원이 정중히 인사하고 따뜻하게 맞이하고, 해결이 어려운 민원일수록 더 친절하게 안내하고 적극적인 자세를 갖고 민원처리에 최선을 다하여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공무원의 1%의 변화가 군민의 행복을 가져 온다”며, “대민행정 친절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한편 고흥군은 지난 9.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실과소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응대요령 교육을 실시하는 등 최근 총 3회에 걸쳐 전직원에게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민원응대에 적극 대처하고 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4-09-20 10:34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