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20전남%20봄꽃%20지도
- 타 시군 유명 봄꽃축제와 연계로 시너지효과 기대 -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봄꽃 축제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이에 광양시에서는 전남 봄꽃축제 일정이 적힌 ‘2016 전남 봄꽃 지도’를 제작하여 시 SNS와 매화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봄꽃 로맨스는 광양에서부터, SNS 봄꽃 마케팅
‘광양 매화축제’는 봄꽃축제 중 가장 먼저 열린다. 그래서 광양은 봄이 가장 먼저 찾아오는 지역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봄꽃 관련 축제만 해도 4개가 있다. 이에 시는 ‘2016 전남 봄꽃 지도’를 선제적으로 제작·배포하는 등 SNS 봄꽃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이는 광양시 SNS를 통해 ‘봄꽃 지도’가 배포됨으로써 시 SNS를 봄꽃축제 관련 소통창구로 만들고, 누리꾼들과 주도적으로 소통하여 광양시 4대 봄꽃축제(광양 매화축제, 광양 꽃축제, 금호동 벚꽃축제, 국사봉 철쭉축제)를 선제적으로 홍보하기 위함이다.
△광양시 SNS를 방문하는 누리꾼들과의 소통장면
실제로 광양시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wangyang/)은 ‘2016 전남 봄꽃 지도’ 공개후 시 SNS 구독자가 200명 이상 증가하고 도달수가 50,000명이 넘는 등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타 시군 유명 봄꽃축제와 연계로 시너지효과 기대
김형찬 홍보소통담당관은 “광양시 봄꽃축제 중에는 훌륭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홍보가 부족해 아직 활성화되지 못한 축제들이 있다.”며, “봄꽃 지도 제작으로 광양 매화축제 및 타 시군 인기축제에 대한 관광객들의 관심이 광양 꽃축제, 금호동 벚꽃축제, 국사봉 철쭉축제로 이어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누리꾼들은 “2016 전남 봄꽃 지도, 무조건 저장해야지. 봄꽃 축제일정 한눈에 보기 좋네요. 여기 있는 곳 다 가고 싶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6-02-23 09:59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