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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시, 민원행정개선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국무총리상 수상
'ARS와 2D바코드를 이용한 간편납부 서비스 운용' 사례 발표
2012-11-10 오전 10:24:07 참살이 mail yongsu530@hanmail.net

     

    최우수기관%20국무총리상%20수상

    광양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12년도 ‘제3회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인 민원행정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지난 11월 8일 충남 예산군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만연홀에서 열린 경진대회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중앙부처 및 전국지자체 민원담당 공무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민원행정개선 우수사례를 발굴 확산하고 민원공무원들의 직무 역량 강화 및 사기진작을 위해 열렸으며, 민원행정 우수기관 시상, 사례발표 및 민원공무원 자세 함양교육, 자부심 관련 동영상 상영, 전국 지자체 민원 우수사례 홍보 부스 20여개 설치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또한, 시상식에서는 2012년도 민원서비스 인증 우수기관(10개) 및 민원행정 개선 우수사례선정기관(20개)에 대한 포상이 각각 이루어졌다.

    광양시는 발표 주제로 'ARS와 2D바코드를 이용한 간편납부 서비스 운용'으로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처리 개선 사례를 발표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시상식에 참석한 윤인휴 광양시 부시장은 “시민편의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시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인정받는 민원실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고객감동서비스 실천을 위한 감동 행정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지난 7월 전라남도가 주관한 ‘2012년도 민원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바 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2-11-10 10:24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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