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변환_강동석조직위원장방문
순천시는 2일 문화건강센터에서 여수엑스포 조직위원장을 초청하여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기원과 정원박람회의 완벽한 준비를 위한 특별 강연회를 가졌다.
이번 초청 강연은 여수세계박람회를 70여 일 앞둔 시점에서 강동석 조직위원장으로부터 여수엑스포의 현장감 있는 준비상황 설명을 통해 내년에 개막하는 정원박람회를 미리 점검해 보는 좋은 기회를 갖고 양 박람회 성공을 위한 상생 협력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특강에서 강동석 여수엑스포조직위원장은 정원박람회를 통해 세계적인 브랜드를 갖춘 사람살기 좋은 생태도시로 그 성과가 전세계에 알려질 것으로 생각되며 남해안 발전에 결정적 계기가 될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순천만은 여수엑스포 장외전시장 개념으로 엑스포 기간내 열리는 7차례 국제회의를 통해 순천만과 정원박람회를 적극 알릴 계획이다고 말했다.
해양을 주제로 하고 있는 여수세계박람회와 생태를 주제로 하고 있는 정원박람회는 일맥 상통한 것으로 정원박람회는 바다와 육지를 포함하는 박람회로 여수세계박람회와 연계된다고 전했다.
강동석 엑스포조직위원장은 특강후 정원박람회 조성 현장과 여수세계박람회 지원시설 구역인 순천만자연생태공원을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순천시는 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지난달 20일에 시장권한대행 서복남 부시장, 시의회 의장,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정원박람회조직위원장 등이 함께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를 방문 1차적으로 1억원 상당의 입장권을 예매 약정했다.
<저작권자©참살이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2-03-03 08:25 송고